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상

하루 20분, 5킬로 나는 이렇게 뺐다. 다이어트 방법

by anythingAll 2024. 7.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실제로 해본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하루에 20분만 움직였습니다. 결과적으로 5킬로가 빠졌습니다. 다이어트라는 큰 의미를 담긴 방법은 아니지만 저는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진행했습니다. 짧고 강하고 효과가 확실하게 뺀 방법이니 한번 읽어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제가 3달간 했던 유일한 스포츠 운동입니다. 이것 역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직장인 스쿼시 3개월 후기, 재미있지만 내가 스쿼시를 피했다.

직장인 스쿼시 이거 어마무시하다.직장인 3년차 체력이 매우 떨어진 것을 느껴서 활동적인 운동을 찾아보았습니다. 헬스는 PT를 받지 않는 이상 혼자서 하기엔 너무 지루해 보였습니다. 그런데 P

special-honestly.tistory.com


    다이어트 한 이유

사실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상단의 링크에 남겼던 스쿼시를 한 이후로 식사량이 매우 늘었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먹어도 안쪘었는데 먹는 양이 과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예전의 몸무게를 되찾다 보니 다시 몸이 무거워졌다는 느낌을 갖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스쿼시보단 편하게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았다가 무작정 움직이자라고 생각하여 하게 된 방법입니다. 살이 찌면 얼굴부터 급격히 찌는 체질로서 옷을 입었을 때의 겉모습은 같아도 얼굴의 차이가 크다 보니 다이어트 아닌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다이어트, 일생의 숙제

    이번에는 식단을 어떻게 했는가

저번 운동 '스쿼시'를 할 때와 같이 먹는 것에는 크게 관여를 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의 운동은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추천드리기 위해 이번 글을 쓰게 됐습니다. 다만 이번에 식단이라고 유일하게 한 것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양을 매우 조금 줄였습니다. 평소의 먹는 양보다 한 숟가락을 줄여서 식사했습니다. 처음에는 한 숟가락을 줄이고 그다음 주에는 조금 더 줄였습니다. 기존에 먹던 양이 2인분 정도였는데, 스쿼시를 한 이후로 더 늘었었습니다. 그래서 원래의 2인분으로 줄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물을 엄청 마셨습니다. 짧게 한 운동이지만 갈증이 매우 심하게 났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게 됐습니다. 하루에 1.5L는 마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따로 진행한 식단은 없습니다. 그래도 다이어트를 할 땐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고 하니 평소에도 많이 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수분 보충, 물마시기

    어떤 운동을 했는가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단순하게 오르는 운동을 했습니다. 계단 오르기 입니다. 헬스장에도 천국의 계단이라는 것이 있단 걸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은 공간에서 땀을 엄청나게 흐르는 분들의 모습을 보고 저는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아파트 계단 오르기였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최고로 효과 좋은 운동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오랜 시간 하지 않아도 됩니다. 20분 내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짧게 하다 보니 별로 효과가 좋지 않겠지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저는 효과 매우 많이 있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하였는가

운동을 하고 일주일 뒤에 이렇게 올라도 되는가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시작했었기에 올라가고 내려가는 것을 다 했습니다. 하지만 기사를 보고 방법을 바꿨습니다. 올라가는 것을 더하고 내려가는 것을 자제하자였습니다. 무릎에 무리가 간다는 전문가의 글을 보고 바로 바꾼 것입니다.

그래서 저의 방법은 1주일 차까지는 25층 아파트 정도의 높이의 계단실을 한 번 오르는 것입니다. 간단하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숨쉬기도 힘들고 매우 지칩니다. 정말 힘들고 내가 이걸 왜 하고 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점차 날이 갈수록 한 번 올라가는 것은 쉽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에서부터 다시 올라갈 땐 중간에서부터 매우 벅찹니다. 그러나 해본  김에 하자라고 생각한 것으로 두 번째까지 끝 맞출 수 있었습니다.

2번을 오르고 나면 시간적으로는 20분 밖에 소요가 되지 않습니다. 매우 짧지만 땀은 엄청나고 다리가 튼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운동한 지 1달 만에 바뀐 점

결론적으로 5킬로가 빠졌습니다. 평소에 고기를 좋아하고, 패스트푸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음식은 가리지 않고 먹었습니다. 하루에 20분만 하던 계단 오르기가 다리는 튼튼해졌고, 얼굴 살은 한눈에 보아도 빠진 것이 보일 정도로 달라졌습니다. 스쿼시도 그렇고 이번 계단 오르기 운동 그렇고 다이어트 목적으로 한 것은 아니었지만, 다이어트를 한 사람처럼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몸이 무거워진 것이 느껴져서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스쿼시랑 비슷한 효과였습니다. 아마 전에 하던 운동으로 약간의 체질이 변경되고 있어서 더 빠르게 빠졌을 수도 있지만, 아마 하체 위주의 운동이다 보니 운동량이 더 높았다고 생각합니다.

   동한 지 1달 뒤 유지가 되는가

현재는 1달이 더 지난 상태입니다. 몸무게의 변화는 음식을 먹기 전후의 차이만 있고 아침에 되면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계단 오르기는 멈췄지만 저녁이 된 시간에는 서늘한 바람이 간간히 불기 때문에 산책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주에 한두 번 걷는 것이 끝이기 때문에 큰 운동을 한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질이 바뀐 것 같습니다. 하루만 굶어도 급격히 빠지는 느낌이 들정도였고, 음식도 더 맛있고 적당히 먹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쿼시, 계단 오르기 두 개의 운동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하루 20분만 한 운동으로 5킬로 빼는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빠지는 속도는 다르겠지만, 어떠한 거든 하다보면 눈에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하나 추천드리는 부분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무조건 살을 빼야지라는 생각으로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지치게 됩니다. 단순하게 건강해져야지 라는 생각을 갖고 하게 되면 운동에 대한 거부감도 줄고 먹는 부분에 스트레스가 덜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름이 다가왔으니 다들 건강한 운동으로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체력 증진, 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