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상

프랑스 파리, 뮤지엄 패스 구매 방법

by anythingAll 2024. 6. 27.
반응형

프랑스 파리의 꿀템 뮤지엄 패스 구매 방법 및 팁!

 전 세계 여행자들의 1순위 여행지, 로맨틱한 도시 '프랑스 파리(Paris)'의 뮤지엄 패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파리는 패션, 영화, 드라마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나라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파리 올림픽으로 인해 물가가 상승하고, 교통권이 비싸진다는 기사를 보면서 그 전에 다녀와서 다행이었나라고 생각을 하곤 하지만 여유를 가지며 다녀야 좋은 파리에서 불편함을 겪으며 다니는 여행객들을 생각해보면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래도 앞으로의 여행객들을 위한 프랑스 파리에서 여행하기 좋은 팁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프랑스 에펠탑

파리의 뮤지엄 패스 어디에 쓰는걸까?

 파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뮤지엄 패스는 파리 시내 및 근교에 있는 50여개 이상의 박물관, 미술관 그리고 다양한 건축물, 기념물 등에 입장을 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뮤지엄 패스는 여행을 가서 다양한 실내 관광지를 가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조금 더 합리적인 금액으로 다양하게 입장 할 수 있게 만

들어 놓은 것입니다. 예로 들어 개선문, 루브루 박물관, 퐁피두센터, 노트르담 대성당(현재는 아직 입장은 불가능하다합니다.), 오랑주리 미술관, 오르세 미술관, 판테온, 로댕 미술관 등 파리 근교로는 로댕의 집, 빌라 사보아, 베르사유 궁전 등  다양하게 입장이 가능한 티켓입니다.

사는게 무조건 이득일까?


 이거는 단연코 그렇다고 할 수 없습니다. 여행하는 사람들의 성향에 따라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나는 여행을 왔으니 유명한 곳을 다 가보고돌아다닐거야 미술관, 궁전, 박물관 등 많이 가야지 하는 사람은 무조건 사는게 맞습니다. 가격적으로 매우 합리적이고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나는 가장 유명한 몇 군데와 먹방과 산책 아니면 여유를 즐기며 다닐거야 하는 사람이라면 가고자 하는 곳의 금액들을 합산하여 뮤지엄 패스보다 금액이 적다면 따로 구매를 하지 않는게 맞겠지요.

 다만 한가지 말을 해드리고 싶은 것은 유럽, 그 중에 파리는 급하게 다니는 나라라기보단 여유롭게 배경을 즐기면서 다니는 여행이 멋진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미술관이랑 여러 관광지들을 가보면 정말 멋지고 아름답다 라고 생각이 들 순 있지만 그 많은 곳을 다 가보기에는 다른 일정과 시간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선택과 집중을 하여 딱 일정을 잡아 가는게 최고 일 거라 생각이듭니다.

 현재 대부분의 금액은 13~22유로 사이로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파리 뮤지엄 패스 구매 방법

첫 번째 공식 홈페이지 구매

https://www.parismuseumpass.fr/t-en#page-top

 

(뮤지엄 패스를 구매하는 공식 웹사이트 입니다.)

뮤지엄 패스 공식 웹사이트 구매 가격

 위의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의 세 개의 종류입니다. 파리에 머무시는 일정에 맞춰 본인의 계획에 맞게 구매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뮤지엄 패스는 2일 권이라고 해서 월요일 화요일(날짜)로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으로 설정이 됩니다. 따라서 오전 9시에 사용을 시작 하셨다면, 그 다음 다음날 오전9시까지 사용이 가능한 티켓입니다. 

 2024년6월27일 금액은 62유로(한화 92,398원) 입니다. 저렴한 금액은 아니지만 여러 곳을 갈 수 있다고 봤을 때 뮤지엄패스가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BUY - ON LINE - 여권상의 first name / last name 을 잘 입력하고 - 이메일 주소 - 국가 등을 기입한 후에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되니 구매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봅니다.

 

 두 번째, 파리 현지에서 종이 티켓으로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3~4년 전까지만 해도 클룩, 마이리얼트립을 비롯해 여행사관련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파리 공항이나 현지에서 실물티켓으로 변경해야하기 때문에 구매를 하시게 된다면 공식 웹사이트에서 

e-ticket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둡9

파리 샤를 드 공항 판매처 위치

 현장 구매는 파리 공항이나 여러 관광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파리 뮤지엄 패스 예약해야 하는 곳

뮤지엄 패스를 소지하고 있더라고 개별적으로 가시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예약이 필수인 곳은 루브르 박물관, 베르사유 궁전(궁전은 무료이나 정원방문에 따라 달라집니다), 생샤펠 성당, 오랑주리 미술관, 오르세 미술관, 콩시에르 주리 등 몇 군데가 있으니 따로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루브르 ( https://www.louvre.fr/en)

오랑주리 (https://www.musee-orangerie.fr/fr)  

생트 샤펠 ( https://www.sainte-chapelle.fr/)

예약이 필수인 곳은 꼭 하셔야 입장할때 당황하지 않으십니다.

 

글쓴이는 샀을까?

 저는 파리 여행을 올해 뿐만 아니라 예전에도 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예전에 갔을 때, 루브르 박물관을 비롯하여 여러군대를 갔었던 지라 이번에는 오르세 미술관과 베르사유 궁전만을 다녀 왔습니다. 그 외로는 시내 구경과 휴식을 생각하여 별도로 뮤지엄패스를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자면, 나는 유명한 곳 2~3군데만 가봐야지 하면 금액을 계산하여 더 낮다 싶으면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난 루브루도 가고, 베르사유도 가고, 오르세도 갈거고 개선문도 갈거야 한다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일정을 짜보시고 머무시는 기간에 맞춰 2일권 4일권 등으로 생각해 구매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르세 미술관 시계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