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상

토스신용페이 잔돈 적립 캐시백, 신한 더모아카드 부활!, 카드테크하기

by anythingAll 2024. 7. 7.
반응형

단종되었던 신한카드인 ‘더모아카드’의 혜택은 카드를 알아본 사람이라면 다들 발급 또는 재발급을 받지 못해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번 '토스산용페이'에서 신한카드 더모아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소소하게나마 카드테크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해 드립니다. 토스는 지난달 26일에 이와 같은 혜택을 내놓았다고 밝혔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토스이용자들은 모두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토스신용페이 혜택

최근 들어 앱카드를 통한 결제가 많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선호하지만 토스페이 또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중 토스신용페이의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휴 결제수단으로 토스페이 결제 시 토스포인트 적립입니다.

토스와 재휴를 맺은 카드 KB국민은행, IM뱅크의 카드를 토스 카드 또는 계좌로 신용페이를 연결하여 결제하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가지의 혜택이 존재하는데 이 중 가장 눈길이 가는 혜택은 캐시백 혜택입니다. 예전의 신한카드 더모아카드의 혜택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지 않은 이유는 신한 더모아카드는 '무조건'이었지만, 토스신용페이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토스신용페이 혜택, 출처 : 토스어플리케이션

  토스신용페이 혜택의 종류

  1. 최대 5% 랜덤 캐시백 혜택 - 결제 금액의 일부(0.1~5%)에 해해당하는 토스포인트를 랜덤하게 제공합니다.
  2. 1% 무조건 캐시백 혜택
  3.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5% 캐시백 혜택
  4. 결제시간에 따라 최대 10% 캐시백 혜택
  5. 자주 쓰는 브랜드에서 최대 5% 캐시백 혜택
  6. 5천원 이상 결제시 최대 999원 캐시백 혜택
  7. 자주 쓰는 카테고리에서 최대 20% 캐시백 혜택

   토스신용페이 가입 방법

  •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열어줍니다.
  • 하단의 '전체'메뉴를 눌러줍니다.
  • 모든 서비스의 항목에 있는 '토스페이'를 눌러줍니다. 
  • 토스페이 항목에 있는 ' 토스신용페이'를 눌러줍니다
  • 그다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토스신용페이 가입하기. 출처 : 토스어플리케이션

   전월실적, 연회비, 적립한도

전월 실적 조건 연회비(국내전용)
없음 1,000원

전원 실적 조건은 없으며, 연회비는 1천 원으로 매우 낮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실적을 쌓아주셔야 합니다. 신한 더모아카드와 달리 토스신용페이의 혜택은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경향이 있지만, 카드의 활용을 잘하게 되면 소소한 적립을 통해 재미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토스신용페이의 적립한도는 월 15만 원 이상 소비 시 월 5천 원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월 30만 원 이상 소비시 월 최대 1만 원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캐시백 제외 항목

국세/지방세, 각종 공과금(수도, 전기, 도시가스, 과태료 등), 우체국, 공공시설 및 공공서비스 이용 요금,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 등록금, 아이행복 정부 지원금, 아파트 관리비,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 충전금액, 무이자 할부 및 다이어트 할부 이용, 키인 결제 건은 캐시백 혜택 대상이 아닙니다.

   토스신용페이 추천할까?

이 부분은 카드를 활용하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신한 더모아카드에 비해 적립 한도가 정해져 있는 부분은 매우 아쉽습니다. 그러나 직장인, 성인들의 외식 비용, 생활비를 생각하면 적립한도실적은 충분히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대카드 제로에디션, 무조건 적립인 카드와 비교했을 때, 오히려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로 들어 1~1.5% 적립이라 가정했을 때, 1백만 원을 소비해야 1만 5천 원을 캐시백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와 비교하면 적립 혜택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나머지금액이라는 부분이 걸리는 사항이지만 이 부분은 소비를 하면서 조금만 생각하면 적립을 높게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앱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시스템의 과도한 소비는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혜택을 잘 이용하는 부분은 오히려 잘하고 있는 생활패턴이 맞습니다. 카드카테크로 다양한 카드 사용자들이 여러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혜택과 캐시백의 혜택을 다양하게 이용하시는데 한 개의 카드 정도는 유지하는 부분이 신용점수 면에서도 안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